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HOME > 고객지원 > 읽어볼 만한 책
 
- 커뮤니케이션의 기술

래니 어래돈도 저 | 지식공작소
휴대폰, 메일, 이메일, 팩스, 회의, 채팅 등과 같은 부분에 커뮤니케이션 기법이 동원된다.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들에게 공동점이 바로 커뮤니케이션 기술이 남다르다는 것이다. 저자는 업무 현장에서 커뮤니케이션을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에서부터 일상 대화와 직원들의 대화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분야에 대하여 설명한다. 상대방과 커뮤니케이션할 때에는 접근(Approach), 다리 만들기(Build Bridge), 상대방에 맞춰 대화하기(Customize) 3가지 단계가 있다고 하면서 인상을 남기겨야 하고 비생산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피하는 방법과 상대방의 4가지 프로파일 형태를 제시하면서 그 부류에 맞는 대화 방법을 설명한다. 말을 잘하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이 책을 통해 자신의 커뮤니케이션의 문제점을 진단해 보고 개선해 나간다면 더욱 인정받는 사람이 될 것이다.
 
- 자기 발전 매뉴얼

가토 유키오 저 | 미래의창
어느 날 갑자기 좌천, 해고, 파산 등으로 자기가 직업을 잃었다고 가정해 보면, 참으로 아찔하다. 회사에 충성을 다하며 지금껏 달려온 날이 갑자기 허무하게만 느껴지고 왜 나에게 이런 일이 생길까 의문이 든다. 저자는 회사의 나의 관계를 생각하는 것으로 서두를 열면서, 자신이 살아갈 인생의 지도를 그리고 그 목표를 구체적으로 살아가면서 자신의 전문 분야를 정해 두고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것을 권하고 있다. 기회란 우연의 산물이자 준비된 자에게 돌아오는 것임을 강조한다. 사람에게는 3번의 기회가 온다고 한다. 그 기회를 반드시 잡아야 한다. 흔히, 사람들이 자기 스스로 한계를 두기 때문에 발전이 없다고 말하는 점에서 동감대가 형성되는 책이다.
 
- 전략적공부기술

베레나 슈타이너 저 | 들녘미디어

슈타이너는 25년째 공부기술과 작업전략을 연구하고 있는 사람이다.  저자는 사람들의 사고방식을 4가지 유형 즉, 사상가형, 공상가형, 조직가형, 감성가형으로 구분하고, 이에 맞는 전략법을 제시한다. 그리고, 공부를 하는 과정을 소개하고, 집중력을 키우는 방법, 공부할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방법 끝으로 암기하는 요령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누구에게나 획일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은 잘못된 것이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내서 그 방법을 적용하도록 하는 것이 이 책의 매력이다.

[1]   [2]                   
Untitled Document